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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목 마케팅 시장 된 맘카페…검증 안 된 제품도 대거 유통
작성자 CHOBS(찹스) 관리자 (ip:)
  • 작성일 2018-11-15 09:21:24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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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조회수 458
  • 평점 0점








<앵커>

온라인 커뮤니티 맘 카페를 이용해서 정보 교환하는 엄마들이 적지 않습니다.
그런데 맘 카페를 이용한 마케팅이 활발해지면서
검증이 안 된 제품들까지 무분별하게 유통되고 있습니다.

임태우 기자입니다.




<기자>

이 여성은 맘 카페에서 각종 정보를 얻을 뿐 아니라
먹을거리나 유아용품 등을 삽니다.
같은 맘 카페 회원들이 쓴 제품 이용 후기에 믿음이 가기 때문입니다.




[조 모 씨/○○맘 카페 회원 : 인터넷에서 후기 글을 보면
모르는 사람이 있을 수 있고 '알바생' 쓴다고 우리는 생각을 하죠?
카페 같은 경우 '알바'는 없을 거라는 생각을 우리가 다 하고 있으니까,
그 사람들을 믿고 구매하는 것 같아요.]


맘 카페의 주 회원층은 구매력이 가장 높다는 30~40대 기혼 여성들로
회원 수가 1백만 명이 넘는 곳도 있습니다.


그러다 보니 각종 업체의 마케팅 공간으로 이용되는 곳도 적지 않습니다.
마케팅 타겟이 되면서 검증되지 않은 제품들까지도 유통됩니다.


식약처가 맘 카페 23곳에서 판매되는 제품 100개를 점검해
불법 유통 중이거나 허위·과대 광고한 57개 제품을 적발했습니다.


영·유아용 제품도 상당수 포함돼 있습니다.




[권오상/식품의약품안전처 사이버조사단 단장 : 기능성 화장품으로 인정받지 않고,
아토피성 피부에 도움된다는 등 검증되지 않은 효과를 광고한 결과로 적발됐습니다.]



맘 카페에서 의약품이나 화장품을 살 때는
식약처 홈페이지를 통해 인·허가를 받은 제품인지 확인해야 합니다.


임태우 기자(eight@sbs.co.kr)







원본링크 : https://news.naver.com/main/read.nhn?mode=LSD&mid=sec&sid1=102&oid=055&aid=0000687632



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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